■  목회비전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 이루는 교회"

  높은뜻교회의 비전은 마태복음 6장 10절의  '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 는 말씀 입니다.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 뜻에 마음을 두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을 행하는 현장이어야 합니다.
  높은뜻교회는 하나님께서 교회의 주인이심을 실제로 인정하는 교회가 되도록 이 땅에 존재하는 교회의 사명
을 회복할 것입니다.  그 사명은 세상을 살리는 교회가 되는 것입니다. 그것을 위해 먼저 다른 교회를 축복하는
교회가 되고, 다른 사람들을 축복하는 성도가 되도록 해야 합니다.
  높은뜻교회는 투명한 교회재정과 민주적인 교회운영을 위하여 대의정치와 권한위임, 그리고 은사에 따른 성도들의 팀사역을 통해 효율적인 의사소통과 결정을 하는 교회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열심히 일하고 정직한 세금을 내는 일을 그리스도인의 정당한 사회적 책임으로 인정합니다.  그리고 지역사회를 하나님의 풍성하신 사랑과 의로 돌보는 일을 실천하는 교회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
  이러한 건강하고 반듯한 교회는 바른 예배를 통해 그 능력을 소유하게 됩니다. 예배의 회복을 통해 교회와 세상을 통치하시는 하나님을 선포하며, 성령 하나님의 내주하시는 은혜를 전인격적으로 풍성하게 고백하게 됩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성육신적 삶의 길을 함께 걷게 될 것입니다.


■   2012년 목회주제  " 주를 기쁘시게 하는  교회 "

     주제성구 : " 주께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 " (에베소서 5:10)

  교회의 비전을 이루는 일을 위하여 2012년에  주를 기쁘시게 하는 일에 집중할 것입니다.
주를 기쁘시게 하는 믿음을 더욱 견고히 하며, 일상의 삶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도울 것 입니다.
그것을 통하여 이 시대를 사는 높은뜻 교회 성도의 합당한 생활을 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성도는 세상을 바르게 인식하고, 이끌어 갈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께서 세상을 다스리라고
명하신 말씀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일은,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그것을 생활하는
것에서 얻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주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찾아 실천하는 복을 누리는 
2012년이 되기를 소망 합니다. 

높은 뜻 교회는...

 
 1) 예배 공동체 (롬12:1-2)
    예배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만나는 사건이며 현장입니다. 예배는 성삼위일체 하나님을 경험하며 찬양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참된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그로 인해 거룩과 치유와 회복과 하나됨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예배가 살아날때 우리의 삶이 온전히 살아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참된 예배자가 되는 예배 공동체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2) 성령 공동체 (행2:42-47)
    교회가 세상에서 소금과 빛의 역할을 감당하려면 성령님 충만해야 합니다. 세상은 우리의 삶을 보고 예수 그리스도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령님에 의해 세워지고 성령님과 함께 행하고 성령님안에서 열매를 맺어가는 성령 공동체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3) 선교 공동체 (마28:18-20)
    하나님께서는 모든 권세를 예수님께 주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우리에게 온 땅끝까지 이르러 예수님의 증인이 되라 하셨습니다. 이 명령은 그리스도인 모두에게 주어진 특권이자 책임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말씀대로 온 열방을 향하여 복음을 들고 나아가 잃어버린 영혼과 상한 영혼을 주님께로 인도하는 선교 공동체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가족 같은 공동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공동체, 하나님이 기뻐 세우시는 또 하나의 공동체로 세움을 입어 잃어버린 영혼과 상한 영혼들을 주님께로 인도하며 열방을 향하여 함께 나아감을 그비젼으로 품고 있습니다.